기체 베어링

기체 베어링은 기름 대신 공기나 여러가지 기체를 윤활제로 사용하는 베어링입니다. 기체 베어링은 윤활제가 되는 기체의 낮은 점성 마찰 계수 때문에 소모 동력이 매우 작고, 고속 회전이 가능하며, 또한 가능하고 윤활제에 의한 오염이 없기 때문에 정밀 기기에서 많이 요구되는 베어링 앞으로 더 많은 고속 회전기기에 사용이 요구되는 베어링입니다. 기체 베어링 역시 일반적인 기름 윤활베어링과 마찬가지로 두 베어링면 사이의 윤활제가 외부로부터 가압되어 윤활작용을 하는 정압 베어링과 외부 가압 장치 없이 표면의 형상에 따라 압력이 발생하여 윤활작용을 하는 동압 베어링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이러한 기체 베어링에 대해 다양한 방법의 수치해석 툴을 개발하고 여러가지 실험 장치를 제작하여 여러 형태의 기체 베어링에 대해 많은 이론적, 실험적 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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